학과소개

주임교수 인사말

주임교수 인사말

"상자 밖에서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 주변의 이슈들은 모두 미디어 콘텐츠와 관련이 있습니다.

애플(Apple), 구글(Google), 유투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네이버 지식인처럼 소통에 대한 새로운 생각으로 세상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며, 인류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일도 한류, 방송 콘텐츠, 영화, 뮤지컬, 미디어아트처럼 감성을 통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도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발상을 주도하는 콘텐츠의 힘입니다.

인터넷,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컨버전스와 같은 다양한 미디어 환경 속에서, 방송·영상과 광고·홍보,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역시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그 의미와 방법에서 하루하루 새롭게 거듭나고 있습니다.

미디어콘텐츠학과는
관련분야의 폭넓은 실무경력과 학문체계를 갖춘 교수진과 첨단 환경을 마련하고, 국내외 관련 기업·기관·전문인 등 실무현장과 직접 연계하여 방송·영상·광고·홍보 및 공연, 예술,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만화 등 관련분야를 선도할 실무능력이 충분한 중추인력을 배출할 것입니다.

하지만 미디어콘텐츠학과는 붕어빵을 찍어내는 틀은 아닙니다. “가장 성공적인 미래는 지금 알지 못하는 단어(분야)를 만들고 이끄는 사람에게 있다”라는 말처럼, 우리는 여러분의 미래를 복제된 상자 속에 담아 내보내는 대신 여러분이, 상자 밖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팔방미인의 천재’ 또는 전체를 이해하는 한 분야의 ‘전문인’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정성껏 보살피고 가꿀 것 입니다.

미디어콘텐츠학과는 당신의 미래와 함께 합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과 함께 성장하는 미디어콘텐츠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TOP